자주하는 질문

h>게시판 > 리얼서버 FAQ

자주묻는질문, 빠른 해결을 위하여 질문을 모았습니다. 리얼서버FAQ

 

서버 호스팅 faq

Q.서버 임대상품을 신청했는데, 초기비용이 2배로 보입니다. 왜 그런가요?

A. 서버 임대상품은 무약정 상품이며, 임대보증금이 발생합니다.
임대보증금은 월이용료와 동일한 비용이며, 초기비용은 월이용료+임대보증금의 합계이므로 2배가 됩니다.
첫 달에 납부한 임대보증금은 추 후, 서비스 해지 시 마지막 달 이용료로 대체됩니다.
단, 2개월 이내 해지 시 임대보증금은 이용료가 아닌 설치비로 대체되므로 반드시 2개월 이상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Windows 계열 S/W를 임대 또는 구매하려면?

A. 윈도우 서버를 운영하려면 MS 라이선스가 필수인데, [서버호스팅]-[S/W 임대 및 구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S/W 임대는 서버의 물리적인 CPU 개수별로 임대료가 발생합니다. (CORE는 무관)

Q.동접 (동시 접속자) 500명 정도에 일일 방문자 10만 정도 된다고 한다면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서비스마다의 특성이 있기에 수치만 가지고서는 꼭 집어 상품 안내를 해드리기에는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으나
[서비스이용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위와 같은 경우는 서버렌탈(구매) 호스팅에서 8Thread 이상 급 되는 상품을 권장합니다.
[서버호스팅]-[서비스 이용 관련] - [서비스 이용 안내]를 참고하세요.

Q.렌탈 서버와 구매 서버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또는 무상임대와 소유권이전의 렌탈과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A. 렌탈 서버와 구매서버의 차이는 과금 방식의 차이일 뿐,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단, 렌탈의 경우는 영구적으로 임대만 해서 쓰시는 [무상임대]와 12개월 후 고객님 소유로 소유권이 이전이 되는
[소유권 이전형] 상품이 있으니, 각 페이지를 통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사양을 고객님 회사의 사정에 의해 렌탈을 할 것인지 구매를 할 것인지의 여부 결정을 해주시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Q.해외에서 서비스를 주로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스마일서브에서의 국제서비스를 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혹은 속도는 잘 나옵니까?

㈜스마일서브는 국제대역과 비국제대역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해외서비스를 주로 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서비스 신청주문 시 [Global Network Express] 에 체크하셔야 국제대역으로 입고됩니다.
하지만, 국제대역이라 해도 해당 국가들의 네트웍 조건에 따라 속도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국제대역을 체크하시기 전, 해당 IDC 네트워크팀을 통해 속도 테스트를 해 보신 후 결정을 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1센터 네트웍팀 : ☎070-7451-2363
- 2센터 네트웍팀 : ☎070-7451-2390

Q.타사에서 스마일서브로 서버 이전을 하고 싶습니다. 이전 절차를 알려주세요.(서버를 통째로 옮길 때)

A. 소유하신 서버로의 호스팅은 [서버호스팅] > [My Server +호스팅] 의 서버 RACK타입을 선택후 주문서를 올려주셔야 하고
서류(신분증 또는 사업자등록증)가 완료되어야 해당 IDC에 입고 할 수 있는 준비를 하게 됩니다.
서버를 직접 가지고 오실 것인지 택배나 기타 배송서비스로 하실지 등 이전 관련 사항들을 주문신청 중 [추가요청] 사항에 메모해 주시면 입고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 서비스의 월이용료는 후불제입니다.

Q.타사에서 스마일서브로 서버 이전을 하고 싶습니다. 이전 절차를 알려주세요.
          (타 사의 서버를 두고 데이터를 이전할 때)

A. 먼저 호스팅을 받을 상품을 선택해주신 후 주문서를 올려주시고, 서류(신분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및 입금절차가 완료가
되면 서버 셋팅 준비가 들어갑니다.
셋팅 상담을 받은 시점으로 해서 보통 빠르면 24시간에서 물량에 따라 48시간 이내 서비스 개시는 가능합니다.
상품이 준비가 되었다면 기존의 받고 있는 사이트들의 이전작업이 필요하나 직접 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사용자페이지]-[기술지원요청]-[온라인 작업의뢰 작성]을 통해 기술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이전은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기본 150,000원(부가세별도)이지만 이전될 자료들의 양에 따라 비용이 변동 될 수 있으니 담당 엔지니어께서 안내해주실 것입니다.
작업비용은 모든 작업완료 후, 후불로 청구해드립니다.

Q.1, 2센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SMILE-IDC 1센터(가산, LG U+)은 스마일서브의 자체 건립IDC이며, SMILE-IDC 2센터(분당, KT)는 KT-ICC 내에 입주해있습니다.
센터 별 트래픽, 회선 조건, 서비스 등은 모두 동일하며 물리적인 위치나 선호하시는 회선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Q.기존 서버의 노후화로 인한 장비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어떤 상품을 선택하면 좋을까요?
          ( 단, IP는 바뀌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혹은 IP가 변경되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A. 장비교체를 하기 위해 IP가 바뀌지 않아야 한다면 현재 이용 중인 서버와 케이스(Chassis)가 같은 서버여야 가능합니다.
만약, 교체할 서버가 고객님의 서비스에 맞지 않는다면, IP의 변경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IP가 변경에 따른 기타 변경작업을 당 사로 요청하시려면, [사용자페이지]-[기술지원요청]-[온라인 작업의뢰 작성]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Q.이용 중인 서버의 하드웨어(RAM, HDD)를 증설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능하다면 몇 개까지 가능하며, 하드웨어 가격은 얼마입니까?

A. 하드웨어 증설가능 여부는 [온라인 작업의뢰서 작성]을 통해 각 센터 기술팀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추가는 구매이며, 심야할증 시간(당일 22:00~익일 06:00)에 작업을 요청하실 경우 20,000원(부가세 별도)의 할증비용이 발생합니다.

Q.레이드 구성을 하려고 합니다. 구성가능 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A. 스마일서브에서는 레이드 지원이 되는 서버는 스토리지 상품군이며, 각 이미지에 [RAID] 로고가 붙어있습니다.
이외의 기타 상품은 레이드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Q.서버를 이용 중인데, 관리자가 없는데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A. [서버호스팅]-[VIP서버관리서비스] 라는 관리서비스가 있는데, 이 서비스 같은 경우는 모든 서비스가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1일 풀백업을 위한 별도의 백업하드 장착은 필수이며, 도메인 5개까지는 기본 비용 그 이상은 추가 비용이 들며 오라클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는 등의 제약사항이 있기에, 담당 엔지니어와의 상담을 통해 서비스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부서 : 매니지드팀 ☎070-7451-2369

Q.상품 신청 시 트래픽 종량제와 정액제가 있던데 무엇인지?

A. 서버호스팅에는 트래픽 종량제라고 각 IDC별로의 기본 보장대역을 초과했을 시 쓰는 만큼 과금을 하는 방식이며, 정액제는 보장 대역으로 회선을 고정시켜버려서 초과과금은 되지 않겠지만, 고정대역 근사치까지 접속이 많아지면, 접속이 느려지는 현상 등을 감수해야 합니다.
종량제의 트래픽 과금계산은 [사용자페이지]-[기본서비스설정]-[MRTG 트래픽 리포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서버호스팅을 하면서 코로케이션처럼 기본 대역을 고정하는 거 외에 회선 계약이 가능한가?

A. 서버호스팅은 각 IDC별로 정해진 기본 대역이상으로는 회선계약이 불가능합니다.

Q.가산 IDC에 서비스 받고 있는데, KT IDC로 이전하고자 하려고 합니다. 절차를 알려주십시오

A. [온라인 작업의뢰 작성]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라며, 센터 간 이동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영업팀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기획영업팀 ☎ 1688-4849

Q.웹사이트 스팍 서비스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진행절차를 알려주십시오.

A. 신규상품 선택 시 “부가서비스 선택” 버튼으로 [WebsiteSpark 임대]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스팍은 별도의 가입링크를 통해 신청하는 절차가 있으므로, 주문신청 후, 영업팀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기획영업팀 ☎ 1688-4849

Q.Windows 2008 Web Edition이나 MSSQL 2005 express 같은 경우 제약이 있다고 적어져 있는데
          어떤 것들이 안되나요?

A. Web Edition은 기본 웹 서비스인 IIS서비스 정도만 된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서버호스팅]-[S/W 임대 및 구매]-[Microsoft S/W 버전 및 기능 안내]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 자세한 내용은 MS 고객센터(☎1577-9700)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내부 네트웍이나 사설망을 운영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A. 내부네트웍 또는 사설망을 구축하려고 한다면 서버호스팅에서는 불가능하므로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셔야합니다.
해당 코로케이션 서비스는 담당 과장님과 충분한 미팅 후 신청하면 됩니다.

Q.국내망에서 국제망으로의 이전 , 또는 국제망에서 국내망으로의 이전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A. [작업의뢰서]를 통해 작업은 이루어집니다. 대역의 이전은 IP 변경이 불가피하므로 이점을 유의해 주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작업의뢰서]를 남기시면 해당 엔지니어(네트워크)께서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Q.통신판매업신고를 위한 소재지 주소를 알려주십시오.

A. 고객님이 서비스중인 IDC의 주소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 우측 상단의 [Contact us] 를 클릭하시면 회사소개 페이지로 안내됩니다.

Q.공공기관에 제출하는 청약서가 발급가능한지?

A. 제출용 청약서 물론 가능하시며, 영업팀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영업팀, ☎1688-4849

Q.서버호스팅 상품 기본 하드웨어 스펙 변경이 가능한가?

A. 렌탈 호스팅은 기본 스펙의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구매 호스팅은 기본 스펙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Q.기본서비스관련 백업이나 방화벽 관련 제공해주는지?

A. 모든 서버호스팅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10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중 ELCAP방화벽과 10기가 백업서비스라는 방화벽과 백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호스팅]-[기본제공서비스]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해당 서비스들의 상세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서버의 A/S 기준을 알고싶습니다.

A-1. 렌탈서버 :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2개월 간
A-2. 구매서버 :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2개월 간
A-3. 추가한 H/W : 추가일로부터 12개월 간


서버 임대, 초기비용, S/W 임대 및 구매, 동시 접속, 국제서비스, 해외트래픽, 서버 이전, 절차, IDC-SMILE 센터, 질문, 하드웨어 증설, 서버 교체, 절차, 회선계약


quicklink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