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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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지원 faq

Q.서버가 다운되었습니다. 사이트가 열리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서버 상의 장애는 전화만으로 해결되기 어렵습니다. <br/>반드시 [온라인 작업의뢰서 작성]을 통해 서버에 접근할 수 있는 계정정보를 주셔야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Q.MRTG 그래프 어떻게 보는 건가요?

A. 송신(파란색) 트래픽이 올라갔을 경우 외부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이며 녹색은 서버에서 외부로 나가는 트래픽입니다.
녹색 그래프가 상승시 과금과 관련이 있기에 트래픽 사용현황을 확인 해보시고 추가 과금이 있나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Q.해외에서 접속이 안됩니다.

A. 엘켑 방화벽에서 국제망 정책 접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네트웍 불량시 현지(해외) 사정에 따라 유동적이기에 네트웍 엔지니어와 상의하에 대처해야합니다.

Q.스마일서브에서 제공하는 MRTG 그래프가 실제 사용량과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A. 실제 사용량과 차이가 발생한다면, [사용자페이지]-[기술지원 요청]-[[온라인 작업의뢰 작성]을 통해 의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Q.DDos 공격으로 네트웍 차단 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DDos 공격은 해당 고객 외 다른 고객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SOS-DDOS 방어서비스 또는 DDoS Zone 서비스 등으로 보안관제팀, 영업팀과 협의 하셔야 합니다.
담당부서 : 영업팀 ☎ 1688-4849

Q.야간에 작업하면 비용이 더 발생하나요?

A. 야간작업시간이 당일18:00 ~ 익일 09:00에 해당되면 작업비용의 50%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Q.보안서버 (SSL) 구축은 어떤 절차에 따라 진행되나요?

A. ① 웹서버에 보안서버 (SSL) 모듈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미설치시 SSL모듈을 설치합니다.)
② 서버에서 개인키를 이용 보안 인증서를 발행받기 위한 CSR 값을 생성합니다.
③ 고객님께서 CSR 값 (파일형태)를 보안 인증키를 발급하는 업체에 접수합니다. (접수 절차는 인증서 발급업체에 따릅니다.)
④ 발급받은 정식 인증서를 스마일서브 기술지원팀 이메일 주소(tech@smileserv.com)로 발송합니다.
⑤ 인증서를 웹서버에 설치하고 SSL 설정 및 작동 테스트를 하여 고객님께 작업완료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Q.대체서버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대체서버는 고객님 서버의 장애 발생시 본 서버 복구시까지 정상적인 서비스를 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리는 서버입니다.
대체서버 신청은 [온라인 작업의뢰서]로 받고 있으며, 일 5,500원(부가세 별도) 비용으로, 최장 1개월까지 연장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대체서버 이용시에도 본 서버 비용이 발생하나요?

A. 대체서버는 본 서버 복구시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해드리는 서버이므로, 대체서버 비용과 함께 본 서버 비용도 함께 발생합니다.

Q.스마일서브로 부터 스팸메일, 피싱사이트, 악성코드에 서버가 노출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각 ISP 업체로부터 스팸메일, 피싱사이트, 악성코드에 서버가 노출되었다는 메일을 받으면, 그 즉시 고객님에게 관련 내용과 함께 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각 사안에 따라 점검, 조치하시면 되고, 조치가 어려우실 경우 스마일서브 기술지원팀에 의뢰하시면 유상으로 점검하여 드립니다.

Q.서버에 백업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서버에 별도의 백업용 하드디스크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백업은 기본적으로 WEB 데이터 백업, DB 데이터 백업, SYSTEM 데이터 백업, MAIL 데이터 백업 등으로 나뉠 수 있으며, 작업의뢰시 백업용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는 상태에서 백업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스케줄링을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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