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h>게시판> 요금관련 FAQ

 

요금관련 faq

Q.청구서는 언제 발송되나요?

A. 서비스 이용료 정기청구서는 서비스 개시일 기준, 익월 초(1일~3일)에 이메일로 발송 드리며,
스마일 서브에 등록된 청구담당자에게 SMS와 이메일 발송, 서버관리자에게는 이메일만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기간 및 결제일에 맞춰 매 월 결제주시면 됩니다.

Q.청구서 및 결제내역 확인

A. 청구서 확인은 [사용자페이지]-[이용안내]-[요금정보]에서 확인되며 전월분 미결제 시 당월 분에 합산청구되므로, 당월청구서 금액으로 결제주시면 됩니다. (단, 작업 비용의 경우는 당월 청구서에 합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다른 이름으로 이용료를 입금했습니다.

A. 회원정보와 다른 이름으로 이용료 입금 시, 반드시 과금팀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과금팀, ☎ 1688-4879(5번)

Q.자동이체를 하고싶습니다.

A. [게시판]-[자료실]-[공지 2번. CMS 자동이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하시고 첨부서류(통장사본및 해당서류) 와 함께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류 발송 후, 반드시 담당부서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팩스 : 02-861-4879 / 이메일 taxbill@smileserv.com
담당부서 : 과금팀, ☎1688-4879(5번)

Q.이용료를 선납하고 싶습니다.

A-1. 선납이 가능한 기간은 6개월, 1년 단위이며, 이용료가 할인됩니다.
정기청구서 메일 수신 후 선납희망기간 및 결제방법 기재 후 이메일로 회신해주시면 청구서를 재발송해드립니다.

A-2. 선납 할인 안내
- 6개월 선납 : 은행결제 시 월이용료의 2% 할인 (카드결제 할인 無)
- 1년 선납 : 은행결제 시 월이용료의 5% 할인, 카드결제 시 월이용료의 2% 할인 (OS 및 IP, 용량 추가등 부가서비스 제외)
(단, 정기이용료에 대한 선납이며, 트래픽 비용, 기술지원 작업비용 등은 스마일서브의 가격인상 공고 시 별도 추가청구됩니다.)

Q.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A. 결제 일자로 [영수 세금계산서]로 발행되며, 익일 중 전자 세금계산서가 청구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Q.이용료 결제를 안하면 서비스 자동종료 되는 것 아닌가요?

A. 아닙니다. 스마일서브의 모든 서비스 상품은 월납, 연납부방식에 의하여 서비스연장 확인여부에 대한 청구서를 이메일발송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에 대하여는 반드시 해지신청서 접수 주셔야 정상종료됩니다.
[공통FAQ] Q.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참고

Q.요금미납이면 어떻게 되나요?

A. 고객님의 서비스 상품의 고유 결제일 기준으로 익월 결제일까지 미납 일 경우,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정지 및 직권 해지될수 있습니다.
B. 무보증금 상품(ex. 클라우드 , 총알개통 서버등)의 경우는 당월 결제일까지 미납 일 경우,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정지 및 직권 해지될수 있습니다.

중지예정일까지 결제 안되면 서비스가 중지되며, 서비스 재사용은 최대 일주일 이내에 입금하셔야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중지 후 일주일 이내 입금확인 안될 시 최종 IP를 회수합니다.
- IP 회수 후 임대서버 : 일주일후 데이터백업
- IP 회수 후 고객소유 서버 : 6개월간 보관처리후 서버폐기통보서 발송후 폐기처리


quicklink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