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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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faq

Q.회원가입은 어디서 하나요?

A. 스마일서브의 회원가입은 반대로 되어있으므로 먼저 상품을 주문하시면 제일 마지막 단계에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또는 개인의 회원가입 양식은 동일하며,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Q.상품 주문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A-1. 서면 상 계약하는 코로케이션 서비스 외에 다른 상품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각 상품 별 상세페이지에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상품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문이 완료된 후, 초기비용 결제, 서류를 접수하시면 상품 셋팅 후, 이용가능합니다.
A-2. 서류접수
- 개인 : 본인 신분증 앞, 뒷면
-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팩스 : 02-861-4879

Q.서버가 다운되거나, 기술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스마일서브의 전문 기술지원서비스를 받으시려면, 전화보다는 [작업의뢰서]를 남겨주시면 빨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서버에 대한 기술지원이므로 고객님께서 서버 접근 계정정보를 주셔야만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업의뢰서는, 홈페이지 로그인-맨 위 상단 [사용자페이지]-[기술지원요청]-[온라인 작업의뢰 작성]에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각 센터 기술지원팀, ☎ 1688-4879(5번)

Q.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1. [게시판]-[자료실]-[공지 1번. 서비스 해지신청서]를 다운받으셔서 첨부서류와 함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접수된 해지신청서를 토대로 담당부서에서 요금 정산 및 해지관련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단,신청서접수는 해지 희망일 하루전 오후 4시까지 하여야하며, 정산완료되어야 서버반출 및 해지처리완료됩니다.)

A-2. 서버 및 부품 수령 여부 기재 시 택배,퀵 요청의 비용은 방문수령을 제외한 모두 착불이며, 해지신청서 특이사항의 파손주의여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스마일서브는 고객님의 서버를 보관해드리지 않습니다.
팩스 : 02-861-4879 / 이메일 taxbill@smileserv.com
담당부서 : 과금팀, ☎1688-4879(5번)

Q.서버는 언제 입고되나요?

A. 상품 및 재고 유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상품 주문, 비용 결제, 서류 접수가 완료되면 주문 시간에 따라 당일 혹은 익일에 입고 완료 가능합니다.
단, 주문량, 재고량, 주말 셋팅 불가 등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입고일자는 셋팅팀에서 직접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Q.홈페이지 로그인 계정정보(ID, PW)를 분실했습니다.

A. [로그인]창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가능하시며, 확인이 안되면, 신분증 사본(개인 회원), 사업자등록증사본(사업자 회원)에 회신받을 연락처, 성함을 기재하신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발송 후, 반드시 담당부서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팩스 : 02-861-4879 / 이메일 taxbill@smileserv.com
담당부서 : 과금팀, ☎1688-4879(5번)

Q.고객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로그인-맨 위 상단 [사용자페이지]-[이용안내]-[고객정보수정]-[이용자]를 클릭하시면 수정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여러 개라면 개별로 클릭하셔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주문자(실사용자) 정보를 변경하시려면, 담당부서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과금팀, ☎ 1688-4879(5번)

Q.사업자 정보(주소, 상호명, 대표자)가 변경되었습니다.

A.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스마일서브로 보내주시되, 회신받을 연락처, 성함을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발송 후, 반드시 담당부서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팩스 : 02-861-4879 / 이메일 taxbill@smileserv.com
담당부서 : 과금팀, ☎1688-4879(5번)

Q.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어 명의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A-1. 임대형(서버+코로케이션)호스팅 외 기타상품
→[게시판]-[자료실]-[공지4번. 정보 변경 신청서]와 첨부서류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단,입금당일 기한 및 당월분이용료미결제 경우 처리불가)

A-2.고객 소유의 서버, 구매형(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이용고객일 경우
→ [게시판]-[자료실]-[공지5번. 서버 소유권 변경 및 서비스 명의 변경 신청서]와 첨부서류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단,입금당일 기한 및 당월분이용료미결제 경우 처리불가) 서류 발송 후, 반드시 담당부서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팩스 : 02-861-4879 / 이메일 taxbill@smileserv.com
담당부서 : 과금팀, ☎1688-4879(5번)

Q.장비 고장으로 일시적인 장비반출을 하고 싶습니다.

A. [게시판]-[자료실]-[공지 3번. 장비반출 신청서]와 첨부서류 접수해주셔야하며, 반드시 [유의사항]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Q.서비스를 몇 달만 정지하고 싶습니다..

A. 스마일서브에서는 서비스 정지는 없으며, 이용 또는 해지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해지는 상단의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IDC를 방문 시, 필요서류는?

A.서버관리자및 스마일서브에 등록된 고객 : 본인 신분증
A-2. 이 외 대리인 방문 : 본인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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