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체계

h>코로케이션> 요금체계

요금체계

대역폭이란(Band Widhh)?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여 발생하는 서버의 트래픽 전송 범위(주파수폭)를 말하며, 순간 데이터 최대전송량을 가늠하는 척도로 데이터의 흐름속도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대역폭이 클수록 초당 처리하는 트래픽량이 비례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대역폭은 초당 전송할 수 있는 양을 나타내기 때문에 bit per sec 줄여서 bps 라는 단위를 사용합니다. (예. 10Mbps)

트래픽(Traffic)은 일정한 대역폭 한에서 이동한 양을 의미합니다. 즉, 데이터의 전송량을 말하며 Byte라는 단위를 사용합니다. (예. 500GByte)

 

  • MRTG란?
실제로 데이터가 이동한 양과 대역폭의 가늠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특정한 프로그램으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어렵습니다.
그래서 ㈜스마일서브는 MRTG( Multi Router Traffic Grapher)를 사용하여 고객님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트래픽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ㆍ서버에서 발생되는 네트워크의 실시간 사용량을 시간대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ㆍMRTG에서는 서버에서 발생되는 네트워크 사용량과 다운로드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MRTG로 확인하는 네트워크 사용량은?
①의 녹색선 그래프는 End-User가 서버로부터 정보(트래픽)를 가져간 양입니다.
이와 반대로 파란색의 그래프는 End-User가 서버에 정보(트래픽)을 보낸 양입니다.
②은 트래픽 양에 따른 대역폭을 의미합니다.동시에 송신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을 경우 대역폭이 올라갑니다.
③은 시간입니다. 중간에 있는 붉은색 선을 자정을 기준으로 전날과 당일날의 네트워크 사용량 정보를 알려줍니다.
당일에 발생한 대역폭과 트래픽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MRTG(5분 단위의 트래픽 이동 평균 곡선)에서 나타난 매일 매일의 최고값을 한달간 자동 기록하고,
이를 기반으로 트래픽 요금이 자동 보정되는 방식입니다.
한달동안의 일일최대송신대역 최대값 10일치 중 1위~3위값은 제외 4위~10위값을 평균한뒤,
그 값의 약정 대역폭 초과여부를 확인하여 과금이 청구 됩니다.

예) 초과트래픽이 발생 하지 않는 경우, 약정 대역폭[10M약정(1G한계)] 요금 값만 청구 됩니다.

예) 초과트래픽이 발생한 경우, 약정 대역폭[10M약정(1G한계)] + 초과된 대역폭(1Mbps당) 으로 청구 됩니다.

*국내와 국제 트래픽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계산하여 청구 됩니다.


quicklink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