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기술지원/장애처리 신청

온라인 작업의뢰 신청하기

대표번호1688-4879
FAX. 02-861-4879

1. 상품/영업 문의
2. 기술지원/장애조치
3. 서버/클라우드
4. 컨텐츠/캐시/스트리밍
5. 결제/세금계산서

24*365 Always
기술지원/장애상담

네임서버

[1차] NS1.KR 115.68.62.210
[2차] NS2.KR 115.68.100.102
[3차] NS8.KR 115.68.100.113
[4차] NS9.KR 115.68.62.222

안정적인 성능과 저렴한 가격,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CloudV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비스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비스란?

"베어메탈 클라우드"란, 가상서버 클라우드에 상대적인 개념으로 리얼서버 를 온디맨드화안 클라우드 개념입니다.
IPMI(Intelligent Platform Management Interface) 기술을 기반으로 서버의 설치, 운영을 자동화 하여 고객의 니드에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 하도록 서비스를 제공되며, 가상화로 인한 성능의 감소에 민감한 유저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주요 기술개발 그룹은 IBM, ORACLE, HP등 H/W 벤더사이며, 이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클라우드 주요 플랫폼 기술인
오픈스택의 기본 프로젝트로 안정화 된 수순을 가고 있습니다.안정적인 성능과 저렴한 가격,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CloudV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비스

"CloudV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비스 특징

1. 충분한 안정성
BareMetal 클라우드 서비스를 CloudV가 지구상 가장 먼저 시작한 서비스 입니다.
2012년 처음 시도, 다양한 부하에 대응하는 다양한 서버와 운영체제를 주문 즉시 개통하는 On-Demand 서비스로 충분한 안정성을 자부 합니다.
2. Docker yes!
CloudV가 제공하는 모든 클라우드 서버에 Docker가 기본 설치되어 제공 됩니다.
설치 된 docker를 스타트 한 뒤 도커 허브에서 컨테이너를 끌어다가 장착하여 사용 하면 됩니다.
과거 엔지니어가 별도의 설치 작업을 해주던 그저 그런 작업, 예를 들어 APACHE + PHP + MYSQL 설치 같은 작업,
자바 톰캣 설치, VPN 설치 같은 일년의 모든 작업들이 이제는 도커허브에서 컨테이너를 끌어다가 쓰는 작업으로 모두 대체 되는 추세 입니다.
3. 하드디스크 망실 걱정 끝!! 블록 스토리지 서비스를 기본 제공(250GB)
CloudV 가 제공하는 블록 스토리지는 기본적으로 4개의 동일본(미러)를 가지고 있어 하드디스크 망실의 공포로 부터 자유롭습니다.
또한 필요시 스토리지를 무한대로 신청하여 증설 할 수 있어 손쉬운 멀티 미디어 서비스나 빅데이터 서비스 구축이 용이 합니다.
4. 부하 분산 용이성
과거의 부하 분산은 별도의 부하분산 Zone을 이용하거나,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 했으나, 부하분산을 위한 L4 로드 밸런서가 모든 네트워크
상단에 존재하게 되어 서버 부하 분산이 필요 할 경우 네트워크 변경 없이 부하 분산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가 다른 대역으로의 로드밸런싱도 별도로 제공되는 L7로드밸런서(HA PROXY)를 통해 부하분산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5. 무료로 제공되는 공유 스토리지 (NAS) 솔루션
공유 스토리지는 여러대의 서버에 데이타를 동기화 할 때, 공유 스토리지에 한번만 업로드 하고,
이를 여러대의 서버에 마운팅 하여 사용 하도록 하는 손쉬운 데이타 동기화를 위한 필요 충분 조건입니다.
또한 UPLOAD API를 제공하여, 이를 호출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고 이를 모든 서버가 동기화 하여 사용 이 가능 합니다.
서버를 신청할때 NAS 이미지(CENT 0S기반)를 신청하면 이용 할수 있습니다. ( H/W 이용료 별도 )
6. IDC內 모든 서버간 상호 데이타 전송 무료
(주)스마일서브가 제공하는 CLOUDV 가상서버,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버, 코로케이션 및 iwinv, ivyro 등 모든 서비스 서버로의
데이타 전송과 데이터 공유시 발생하는 데이터 전송 비용은 청구 되지 않습니다.
디비서버로, 프록시 서버로, 스토리지 , 블록 스토리지로의 데이타 전송시 서버간의 통신에 사용되는 트래픽은
과금 되지 않기에 부담업는 시스템 설계가 가능합니다.

IPMI 자체 개발 : 원가 절감의 핵심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IPMI 를 이용한 서버의 원격제어와 ISCSI를 이용한 운영체제의 원격설치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베어메탈 서버에서 지원 되어야 합니다. IPMI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인텔은 CPU에 체계를 집어 넣은 vPro라는 기술을 밀고 있고, 서버 벤더들은 그와는 별도의 IPMI 칩셋을 이용 합니다.

또한 ISCSI 를 지원하는 랜카드- 인텔 랜 온리 -를 이용하여만 운영체제 이미지를 불러 들여 이를 원격 복제 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러할 경우 시스템 원가의 상승을 가져와 가득이나 서버호스팅 상품과 가격이 비교가 되는 시장에서 경쟁력에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IPMI 를지원하는데 그 포트에서는 인텔랜이 아니거나 하는 제약까지 다양한 하드웨어 문제가발생 합니다.

"CloudV 베어 메탈 클라우드" Version3의 가장 큰 특징은 그러한 제약들과 원가 상승분을 억제하기 위해 자체의 IPMI 체계를 개발하여 원격지의 서버를 구동하고 리부팅을 시키며, 운영체제를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설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CLOUDV 베어메탈 클라우드 서비스가 가격 깡패가 된 핵심은 자체 IPMI 체계 개발에 있습니다. "